About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웜글로벌코리아 입니다. Welcome!!

웜글로벌코리아 Warm Global Korea

웜글로벌코리아 Warm Global Korea는


외교부와 서울시에서 인가받은 외교부 소관의 비영리 법인으로,

기획재정부의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된 공적개발원조(ODA)를 수행하는 사단법인입니다.

현재 국제사회가 해결해야 하는 글로벌 문제 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내,외에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며,

민간외교단체로서 함께 상생하고 공생하는 시대를 함께 열어나갑니다. 

■ WGK의  CI 의미


가운데 W는 두 사람의 옆 모습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작은 사람을 도와주는 옆 모습을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한 사람과 WGK를 의미하는 한 사람. 그리고 두 사람의 맞잡은 손으로 가운데 도움을 받는 사람을 사이에 두어 디자인 하였으며, 색상은 사람을 의미하는 적색과 맞잡은 손을 의미하는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세사람이 손을 잡아 지구를 안아 꽃을 피우자는 의미로 이 뜻을 세우고 발로 뛰겠다는 의지로 W 아래 발을 디자인 하였습니다. 

CI 가운데에 들어가는 색상은 크림색으로 사람과 그 사람의 열정을 표현했으며, 얼굴과 맞잡은 손은 따뜻한 주황색을 표현하여 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지구와 지구를 안고 있는 꽃은 진한 녹색으로 하여, 안정감과 신뢰감을 주며,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사막이나 황야에서 푸른 나무는 생물에게 그늘을 주고, 생명 그 자체를 지지합니다. 녹색은 생명의 색이며, 낙원의 색인 것 입니다. 그렇기에 저희 WGK에서 추구하는 목표와 부합하기에 녹색을 사용하였습니다.